지난해 일본의 맥주 수출액이 사상 처음으로 100억엔(약 1000억원)을 돌파했다.
12일 요미우리신문과 재무성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맥주 수출액은 128억엔(약 1280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수출액 가운데 한국에 수출한 금액은 63%에 달하는 80억엔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에 이어 대만(14억엔), 미국(8억엔), 호주(8억엔) 등의 순이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아사히맥주였다. 아사히맥주는 지난해 수퍼드라이와 클리어 아사히 계절한정판을 한국 시장에 투입하며 한국 수출액을 전년에 비해 55%나 끌어올렸다.
삿포로맥주도 지난해 9월 에비스맥주를 투입하며 한국 수출액을 전년비 2배로 늘렸다.
일본 맥주 수출 급증은 전세계적인 일본 음식 붐이 주요인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또 일본을 방문했던 외국인이 현지에서 마셨던 맥주를 귀국 후에도 다시 찾는 경향이 강해진 것도 한 요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오는 12월 초부터 시작되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발매 30주년 경품 이벤트(사진제공=롯데아사히주류).
지난해 수출액 가운데 한국에 수출한 금액은 63%에 달하는 80억엔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에 이어 대만(14억엔), 미국(8억엔), 호주(8억엔) 등의 순이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아사히맥주였다. 아사히맥주는 지난해 수퍼드라이와 클리어 아사히 계절한정판을 한국 시장에 투입하며 한국 수출액을 전년에 비해 55%나 끌어올렸다.
삿포로맥주도 지난해 9월 에비스맥주를 투입하며 한국 수출액을 전년비 2배로 늘렸다.
일본 맥주 수출 급증은 전세계적인 일본 음식 붐이 주요인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또 일본을 방문했던 외국인이 현지에서 마셨던 맥주를 귀국 후에도 다시 찾는 경향이 강해진 것도 한 요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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