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도 가상인간이… 이색 프로그램 눈길

홈쇼핑에도 가상인간이… 이색 프로그램 눈길

입력 2024-02-22 01:28
업데이트 2024-02-22 0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홈쇼핑

이미지 확대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 라이브’ 방송화면 갈무리. 롯데홈쇼핑 제공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 라이브’ 방송화면 갈무리.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전문성, 화제성을 갖춘 이색 프로그램을 통한 방송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슈퍼모델, AI 인플루언서를 내세운 패션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리빙 프로그램을 연이어 선보인다. 또한 TV홈쇼핑 생방송을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동시 송출하거나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 생방송 편집 영상을 업로드 하는 등 판매채널 다각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 라이브’(Lucy Talk Live)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5분부터 60분 동안 루시가 패션, 잡화, 레포츠 등 한 주간 인기 있었던 상품을 소개한다. 루시가 AI 아바타로 방송 중에 등장해 판매 상품의 크기, 소재 등 시청자 문의에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쇼핑 메이트’가 되는 것이 기획 목적이다. 첫 방송에서 LBL, 바이브리짓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판매한 결과 실시간 채팅 수는 전주 같은 시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는 게 롯데홈쇼핑의 설명이다.

2024-02-22 15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