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아름다운 여자”…신감·미소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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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8-02-27 16:58
수정 2018-02-27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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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삼성서울병원 조주희 교수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환자들이 치료로 인한 외모 변화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암 치료를 받는 총 128명의 유방암 환자 중 69.5%는 심각한 정도의 탈모를, 55.5%는 가슴 변화를, 50.8%는 피부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가 한 여성에게 메이크업을 해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가 한 여성에게 메이크업을 해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08년부터 시작돼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 캠페인은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심적 고통을 겪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미용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환자들이 투병 중 겪는 심적 고통과 우울증을 극복하고, 일상에 원활히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까지 국내에서만 총 1만 2342명의 여성 암 환자와 4802명의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2011년에는 중국, 2015년에는 베트남, 2017년에는 싱가포르·홍콩·대만으로 지역을 확대해 10년간 총 6개국 1만 4028명의 여성 암 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방문판매 경로의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와 아모레퍼시픽 교육강사가 자원봉사자로 참가·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국내 캠페인은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됐으며 전국 주요 36개 지역 병원에서 총 769명의 카운셀러가 1264명의 여성 암 환자를 만나 메이크업과 피부관리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환자들이 캠페인에서 배운 내용을 일상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특별 구성된 메이크업·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브로셔가 담긴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키트’를 줬다.

아모레퍼시픽은 병원 캠페인 외에도 여성 암 환자 사연 접수를 통해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단이 직접 환자의 자택·병실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연중 운영한다. 메이크업·피부관리 노하우 전수와 함께 신청자 모습을 전문 포토그래퍼의 사진으로 남기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암 수술 후 2년 이내로 현재 방사선 또는 항암치료 중인 여성 환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병원은 아모레퍼시픽 공식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환자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2-28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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