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살래?… 반려식물 찾는 1인 가구 19일 서울 롯데마트 구로점 내 원예매장인 페이지그린에서 한 20대 여성 고객이 반려식물로 인기가 높은 틸란시아 화분을 고르고 있다. 최근 혼자 사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반려식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공부와 일로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긴 탓에 손이 많이 가는 반려동물 대신 관리도 쉽고 자라는 모습을 보며 애정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반려식물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공기정화 효과가 좋은 틸란시아와 스투키, 수생식물인 마리모 미니 화분 등이 인기다. 주 구매층인 1인 가구의 증가세에 따라 반려식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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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랑 살래?… 반려식물 찾는 1인 가구
19일 서울 롯데마트 구로점 내 원예매장인 페이지그린에서 한 20대 여성 고객이 반려식물로 인기가 높은 틸란시아 화분을 고르고 있다. 최근 혼자 사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반려식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공부와 일로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긴 탓에 손이 많이 가는 반려동물 대신 관리도 쉽고 자라는 모습을 보며 애정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반려식물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공기정화 효과가 좋은 틸란시아와 스투키, 수생식물인 마리모 미니 화분 등이 인기다. 주 구매층인 1인 가구의 증가세에 따라 반려식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19일 서울 롯데마트 구로점 내 원예매장인 페이지그린에서 한 20대 여성 고객이 반려식물로 인기가 높은 틸란시아 화분을 고르고 있다. 최근 혼자 사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반려식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공부와 일로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긴 탓에 손이 많이 가는 반려동물 대신 관리도 쉽고 자라는 모습을 보며 애정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반려식물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공기정화 효과가 좋은 틸란시아와 스투키, 수생식물인 마리모 미니 화분 등이 인기다. 주 구매층인 1인 가구의 증가세에 따라 반려식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2017-04-20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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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