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멀티 골로 3-1 완승 견인, 웨스트햄만 만나면 ‘펄펄’

손흥민 멀티 골로 3-1 완승 견인, 웨스트햄만 만나면 ‘펄펄’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01 06:30
업데이트 2018-11-01 0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토트넘)이 31일(현지시간)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카라바오컵 16강전 후반 자신의 이날 두 번째 득점에 성공한 뒤 특유의 세리머니를 연출하고 있다. 런던 AP 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31일(현지시간)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카라바오컵 16강전 후반 자신의 이날 두 번째 득점에 성공한 뒤 특유의 세리머니를 연출하고 있다.
런던 AP 연합뉴스
시즌 첫 골을 애타게 기다리던 손흥민(토트넘)이 10월의 마지막 밤 멀티 골로 폭발했다.

손흥민은 31일(이하 현지시간)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카라바오(EFL) 컵 16강전에 선발 출전해 전반 16분과 후반 9분 잇따라 골문을 열어 3-1 완승을 이끌었다. 그의 선제골은 지난 3월 이후 무려 7개월, 잉글랜드의 모든 대회 19경기 만에 터진 값진 골이었다. 재미있는 것은 웨스트햄만 만나면 펄펄 날았다는 것이다. 웨스트햄과 모든 대회를 통틀어 세 차례 만나 다섯 골에 관여해 3골 2도움을 기록했다.

이틀 전 맨체스터 시티와의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를 벤치에서 지켜보며 충분히 휴식을 취한 손흥민은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리 알리와 함께 공격을 이끌며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손흥민은 전반 16분 문전을 파고들며 알리의 힐킥 패스를 받아 득달같이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웨스트햄의 골망을 흔들었다. 시즌 첫 골의 기세를 몰아 더욱 공격적으로 나선 손흥민은 후반 9분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다시 한번 알리가 드리블을 시도했는데 상대 수비수 아서 마수아쿠가 치명적인 실책으로 공을 흘린 것을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던 손흥민이 가로채 상대 골키퍼 아드리안와 일대일 기회를 잡은 뒤 그를 피해 그의 넘어진 틈을 뚫어 골문을 갈라 토트넘에 2-0 리드를 안겼다.

토트넘은 후반 26분 웨스트햄에 추격골을 허용했다. 로베르트 스노드그라스의 크로스를 받은 루카스 페레스가 수비 견제를 뚫고 머리에 맞혀 추격 골을 넣었다. 토트넘 선수들은 오프사이드 반칙이라고 주장해 심판 스튜어트 애트웰 주심이 비디오판독 심판과 상의했으나 골로 인정됐다.

그러나 토트넘은 4분 뒤 페르난도 요렌테가 에릭센의 코너킥을 문전에서 왼발 발리 슈팅으로 골로 연결해 다시 두 점 차로 달아났다.

첼시는 더비 카운티와 다섯 골을 주고받는 접전 끝에 3-2로 이겼고, 아스널은 블랙풀을 2-1로 따돌렸다. 미들즈브러는 크리스털 팰리스를 1-0으로 눌렀다.

네 경기가 끝난 뒤 8강 대진이 추첨됐는데 토트넘은 아스널과 맞붙게 된다. 본머스-첼시, 버튼 알비온-미들즈브러, 1일 맨체스터 시티-풀럼전 승자 VS 레스터 시티 구단주의 충격적인 헬기 참사로 연기된 레스터 시티-사우샘프턴전 승자의 대진으로 짜여졌다. 뒷 경기는 여전히 날짜가 잡히지 않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