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현진에 ‘200억 연봉’ 제시한 다저스…행복한 고민에 빠진 류

류현진에 ‘200억 연봉’ 제시한 다저스…행복한 고민에 빠진 류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03 11:26
업데이트 2018-11-03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활짝 웃는 류현진
활짝 웃는 류현진 류현진(LA 다저스)이 1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한 뒤 인터뷰하고 있다. 2018.9.1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가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의 류현진(31)을 붙잡기 위해 내년 200억원의 고액 연봉을 제안했다. 메이저리그 선수 중 7명만 받은 ‘퀄리파잉 오퍼’를 한 것이다.

류현진은 10일 이내에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일지, 아니면 FA시장에 나가 다른 팀을 선택할지 결정해야 한다. 행복한 고민이 시작된 셈이다.

3일 MLB 공식 웹사이트인 MLB닷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다저스는 류현진에게 퀄리파잉 오퍼를 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류현진을 포함해 7명이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퀄리파잉 오퍼는 미국 메이저리그 원소속구단이 FA 선수에게 ‘빅리그 고액 연봉자 상위 125명의 평균 연봉으로 1년 계약을 제시하는 제도’다.

원소속구단의 퀄리파잉 오퍼를 받은 FA를 영입하는 구단은 이듬해 신인 지명권을 넘겨줘야 한다.

2019 FA의 퀄리파잉 오퍼 금액은 1790만 달러(약 200억원)다. 퀄리파잉 오퍼는 특급 FA의 상징이다.
이미지 확대
류현진. AP 연합뉴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야후스포츠에 따르면 올해 FA 중 워싱턴 내셔널스 외야수 브라이스 하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투수 패트릭 코빈, 애리조나 외야수 A.J. 폴록, 휴스턴 애스트로스 투수 댈러스 카이클, 보스턴 레드삭스 마무리 크레이그 킴브럴, 다저스 포수 야스마니 그란달과 류현진 등 7명 만이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다.

선택은 류현진의 몫이다. 류현진이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이면 2019년 연봉 200억원을 받는다. 그리고 1년 뒤 다시 FA가 된다.

류현진이 ‘올해가 다년 계약의 적기’라고 판단하면 퀄리파잉 오퍼를 거부하고 FA 시장에 나갈 수 있다.

반대로 1년 더 다저스에 남아 건강하게 시즌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하면, 1년 뒤 FA 시장에서 더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아래 다저스의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여 ‘연봉 200억 원짜리 투수’가 된다.

류현진은 올해 15경기에서 7승 3패 평균자책점 1.97의 성적을 거뒀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