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서설아 역의 전유림.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웹드라마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서설아 역의 전유림.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웹드라마 ‘에이틴’의 후속작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더 하고 19)의 주인공 5명(신기환·정하준·남윤수·전유림·이정하)이 최근 서울신문과 만나 인터뷰를 했다. 극중에서 수능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을 연기하는 이들은 ‘더 하고 19’를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신예들이다. 이들이 털어놓은 연기 소감과 배우로서의 포부 등을 한명씩 차례로 소개한다.

전유림(20)은 극중에서 밝고 당차고 솔직하지만 속은 여린 캐릭터 서설아를 맡았다. 상대역 마태희(이정하 분)와 둘도 없는 ‘닭살 커플’이지만 어느 순간 애정이 식은 것 같은 남자친구 때문에 고민한다.

서설아와 닮은 부분이 있냐는 질문에 전유림은 “겉으로 보이는 외적인 이미지가 많이 닮은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제가 이목구비가 시원해서 사람들이 성격도 쿨하고 시원털털할 거라고 많이 본다”며 “감독님도 그런 점을 보시고 좋게 봐주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사랑꾼’이라는 점에서도 서설아와 닮았냐는 질문에도 “네”라고 수줍게 말했다. 다만 내성적인 면도 있는 점은 서설아와 다른 점이라고 덧붙였다.

상반된 성격을 갖고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게 쉽지만은 았다. 진유림은 “설아가 뭔가를 표현하는 방식이 매트하지 않고 다양한 걸 보여줘야 하는데 그런 면에서 표현이 어려웠다”며 “감독님이나 스태프들께도 도움을 많이 요청했고 많은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부담 없이 연기에 대해 상의하고 배울 수 있었던 건 촬영장 분위기가 좋았기 때문이다. 그는 “감독님이 배우들의 의견을 되게 존중해준다”며 “나이도 젊고 귀여우셔서 언니 같으면서 친구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자신의 실제 성격에 대해서는 “내성적인 면과 활달한 면이 반씩 있는 것 같다”며 “혼자 있는 시간을 시간을 좋아하지만 춤추는 것도 좋아한다”며 “아이돌 춤, 방송댄스를 배웠었는데 촬영 중간에 쉬면서 긴장을 풀려고 춤을 추기도 한다”고 말했다.

서설아 캐릭터에 충분히 빠져들기도 전 촬영이 끝나버린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7부작의 짧은 분량으로 제작된 웹드라마라 시청자들에게도 보여질 기회가 적다.

전유림은 “더 열심히 오디션을 봐서 좋은 작품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당차게 말했다. 하고 싶은 작품으로는 “로맨틱 코미디를 꼭 해보고 싶다”는 욕심을 드러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