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TS 해외 팬 클럽 ARMY 나눔의 집에 후원과 응원메세지

BTS 해외 팬 클럽 ARMY 나눔의 집에 후원과 응원메세지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11-19 12:06
업데이트 2018-11-19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탄소년단  트위터 커뮤니티 the Twitter handle @doolsetbangtan 캡처
방탄소년단 트위터 커뮤니티 the Twitter handle @doolsetbangtan 캡처
방탄소년단(BTS) 해외팬들(ARMY)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한 후원이 줄을 잇고 있다.

안신권 나눔의 집 소장은 “방탄소년단 해외팬들의 후원은 모두 5달러, 10달러의 소액으로, 지..난 16일부터 19일 오전 9시까지 모두 161명이 3219 달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후원은 방탄소년단 트위터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해외팬들은 트위터 커뮤니티 the Twitter handle @doolsetbangtan 를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돕고 역사를 바로 알자고 서로 독려하면서 후원운동 참여를 독려한다.

방탄소년단 트위터 커뮤니티에서 번역을 담당하며 이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한 팬은 방탄소년단 해외팬들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어떻게 인지하고 후원운동에 동참하게 되었는지 묻는 질문에 “해외 많은 팬들이 피해자 할머니들이 십대 때 무슨 일을 당했지 알고 가슴 아팠다. 한국의 방탄소년단 팬들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돕는 분들이 피해자들에게 관심을 갖게 된 방탄소년단 해외팬들과 역사적인 맥락에서 관련 비디오, 영화로 연결되었다” 라고 말했다.

많은 방탄소년단 해외팬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광주 나눔의집에 후원금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도 남기고 있다.

후원금을 낸 크리스티나 듀란은 “나는 BTS를 대신하여 후원했다. 우리는 어두운 시기였지만 그 역사가 반드시 기억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그래야 우리는 미래에 그러한 잔혹한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 라는 메세지를 남겼다.

안신권 나눔의 집 소장은 “방탄소년단 해외팬들의 후원금은 미국과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폴란드, 오스트리아 등 유럽은 물론,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오스트레일리아 등 아시아와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등 남미까지 전세계에서 접수되고 있다” 면서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후원 프로젝트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일본의 침략 역사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기억하자는 또 다른 운동” 이라고 설명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