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LG 건조기, 유럽서 호평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LG 건조기, 유럽서 호평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1-19 13:59
업데이트 2018-11-19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는 자사가 출시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가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유럽 지역에서 잇따라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이탈리아 대표 소비자 잡지 ‘알트로콘수모’는 자체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 글로벌 제조사들이 판매하는 75개 건조기 중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LG 건조기(모델명 RC90U2AV2W)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또 포르투갈 소비자 잡지 ‘데코 프로테스테’ 역시 제품 평가에서 시중 판매 중인 94개 제품 중 이 제품에 최고 평가를 했다.

LG전자는 올해 7월과 9월에 각각 이탈리아와 포르투갈에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LG 건조기를 출시했다.

유럽 시장이 고효율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고 글로벌 제조사 경쟁이 치열한 점을 고려하면, LG 건조기가 출시 이후 비교적 빠른 속도로 인정받은 셈이어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는 자평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인 컴프레서의 실린더가 두 개인 점이 특징이다. 두 개의 실린더가 한 번에 더 많은 냉매를 순환시킬 수 있어 효율과 성능이 강화됐다. 또 컴프레서 작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인버터 기술을 탑재해 옷감에 따라 다양한 건조 코스를 구현했다.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류재철 부사장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가 고성능·고효율 건조기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건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