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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내년 상반기 노브랜드 판매 중단…PB 브랜드 홀로서기

이마트24, 내년 상반기 노브랜드 판매 중단…PB 브랜드 홀로서기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2-12 23:02
업데이트 2018-12-13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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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이마트24가 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노브랜드’ 판매를 순차적으로 중단하고 PB 홀로 서기에 도전한다. 경쟁력을 확보해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노브랜드 판매를 점차 줄여 나가 내년 상반기 무렵 완전 중단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실제로 이미 이마트24에서 노브랜드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올해 상반기 3%대에서 지난달 기준 1.9%까지 떨어졌다.

앞서 이마트24는 2016년부터 노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그해 8월 노브랜드 전문점이 문을 열면서 이마트와 이마트24, 노브랜드 매장에 이르기까지 취급하는 상품이 중복된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심지어 같은 상권에 노브랜드 전문점과 이마트24가 모두 자리잡으면서 계열사 점포끼리 경쟁 구도가 벌어지는 곳도 생겼다.

점주들의 불만이 커지면서 이마트24는 지난 3월부터 노브랜드 제품 축소에 나섰다. PB 개발에도 매진해 지난 7월 ‘아임e’라는 통합 브랜드를 선보였다. 아임e는 지난달 말 기준 품목수가 41개로 늘었다. 뒤이어 가정간편식(HMR) PB인 ‘이요리’도 내놨다. 이마트24는 이와 별개로 다음달 새로운 신선식품 PB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현재 사내 공모를 통해 새로운 PB의 브랜드명을 정하고 있는 단계”라면서 “내년 2월까지 아임e 제품 38개를 추가로 개발하는 등 2020년까지 PB 상품 매출 구성비를 30%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12-13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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