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위켄드 첫 내한공연… 완벽한 라이브로 압도한 1시간 25분

위켄드 첫 내한공연… 완벽한 라이브로 압도한 1시간 25분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2-15 22:23
업데이트 2018-12-17 0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제공
캐나다 출신 뮤지션 위켄드(28·The Weeknd)가 첫 내한공연에서 한국 팬들에게 ‘R&B 슈퍼스타’다운 공연을 선보였다. 다만 1시간 30분이 채 안 됐던 공연은 그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위켄드는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8’의 주인공으로 첫 한국 콘서트를 열고 약 2만 4000명의 관객을 만났다.

공연 예정시간이 10분쯤 지나 위켄드가 무대 위로 걸어나왔다. 그는 환호하는 관객들을 보면서 한껏 밝은 미소를 지어보였다. 위켄드는 영화 ‘블랙 팬서’ OST 수록곡인 ‘프레이 포 미’(Pray For Me)로 공연을 시작했다.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제공
위켄드는 라이브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의 완벽한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한곡 한곡 솔풀한 감성을 가득 담아 노래하면서도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일을 멈추지 않았다. 무대 위를 내달리면서도 흐트러지지 않는 가창력으로 탄성을 자아내는가 하면, 떼창 분위기를 만들면서 노래로 팬들과 호흡했다.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인 ‘캔트 필 마이 페이스’(Can’t Feel My Face)가 흘러나올 때는 스탠딩석 관객들을 중심으로 후렴구 ‘She told me ’Don’t worry no more’를 함께 따라 부르기도 했다. 다만 또 다른 히트곡 ‘아이 필 잇 커밍’(I Feel It Coming)이 나올 때는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를 들어 사진·영상 촬영에 집중하는 등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위켄드는 그를 향해 손을 흔들고 함성을 내지르는 관객들에게 허리를 90도로 굽혀 큰절을 올리는 듯한 제스처를 공연 도중 몇번씩 반복했다. 자신의 노래와 관객들의 반응을 즐기는 그의 얼굴에서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제공
완벽한 라이브 무대들로 채워진 이날 공연은 비교적 짧은 공연 시간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위켄트는 이날 준비한 25곡을 1시간 25분만에 내리 불렀다. 중간에 2번가량 관객들에게 건넨 짧은 인사 멘트를 제외하고는 음악과 노래가 쉼 없이 이어졌다. 위켄드는 숨 돌릴 틈 없이 노래를 하면서도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라이브를 선보였고 감탄을 자아냈다.

마지막곡 ‘힐스’(Hills)가 끝나고 조명이 꺼지자 팬들은 앙코르를 힘차게 외쳤다. 그러나 그 외침이 몇 차례 반복되기도 전에 공연장의 불이 켜지고 퇴장 안내방송이 나왔다. 관객들은 환상적인 공연의 여운을 되새길 여유도 없이 서둘러 공연장을 빠져나와야 했다.

한편 지난달 30일 홍콩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위켄드는 오는 18일 일본 도쿄에서 아시아 투어 마지막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