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2018 SBS 가요대전’ 무대에서 자신들의 발자취를 펼쳐보였다.

크리스마스인 2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에서 방탄소년단은 2013년 발표한 데뷔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부터 최근 활동곡 ‘아이돌’(IDOL)까지 모두 6곡의 무대를 선보였다.

리더 RM의 ‘얌마 네 꿈은 뭐니’라는 랩으로 시작되는 ‘노 모어 드림’은 당시 작은 기획사였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어렵게 데뷔한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5년 뒤 세계 정상에 오른 뒤 다시 부른다는 점에서 남다른 감동을 선사했다.

두 번째 무대 ‘상남자’는 방탄소년단의 초창기 콘셉트였던 ‘학교 3부작’의 완결편으로 당시 커버댄스 영상들이 올라오는 등 이들의 이름을 처음 대중에게 각인시킨 곡이었다. 이어진 ‘쩔어’는 고난도 칼군무가 화제가 되며 해외 팬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지금의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을 만든 본격적인 출발점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DNA’, ‘아이돌’까지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 무대를 이어갔다. 에너지 넘치는 칼군무가 무대를 뒤흔들었고 숨찬 안무에도 생생한 라이브가 고척돔을 채웠다. 멤버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에 관객들은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함성으로 호응했다.

한편 ‘SBS 가요대전’에는 방탄소년단 외에 엑소, 워너원, 트와이스, 블랙핑크, 레드벨벳, 위너, 아이콘, 에이핑크, 선미, 세븐틴, 갓세븐, 몬스타엑스, 비투비, NCT, 마마무, 모모랜드, 여자친구 등 올 한해 케이팝 열풍을 일으킨 가수들이 총출동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