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카르 랠리 착한 사마리아인 모터바이크 14위 하고도 구간 우승

다카르 랠리 착한 사마리아인 모터바이크 14위 하고도 구간 우승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12 11:50
업데이트 2019-01-12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오프로드 대회인 다카르 랠리에서 착한 사마리아인 행동을 하고도 구간 우승을 차지한 선수가 나왔다.

화제의 주인공은 모터사이클 부문에 출전한 샘 선덜랜드(29·영국). 41회를 맞는 대회 사상 처음으로 페루 한 나라에서만 열리고 있는 11일(이하 현지시간) 5구간 출발선으로부터 155㎞ 지점에서 파울로 곤클라베스(포르투갈)가 모터사이클에서 떨어져 다친 것을 돌보느라 10분을 까먹어야 했다. 하지만 대회 규정에 부상자를 도운 이는 그에 허비한 시간을 빼주게 돼 있어 그는 사비어 드 솔트레(프랑스)보다 무려 7분 늦게 결승선을 통과해 14위에 그쳤으나 시간 조정 끝에 사비어보다 3분 23초 빨리 결승선을 통과한 구간 우승자로 승격됐다.

하지만 곤클라베스는 머리를 크게 다치고 오른손이 부러져 대회에 다섯 번째 기권을 선언했다. 선덜랜드는 “곤클라베스에게 불운이 덮?고 난 그와 함께 멈춰야 했다. 그와 오랜 시간을 머물렀다. 아마도 10분, 분명치는 않다. 그 뒤 다시 흙먼지 속에서 다른 친구들과 경쟁했다. 내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허비했는지 알 길이 없었지만 내 페이스는 떨어지고 있었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놓았다.

선덜랜드는 종합 순위 2위로 뛰어올라 모두 10구간으로 치러지는 우승을 바라보게 됐다.

선두 리키 브라벡(미국)과의 격차는 59초 밖에 되지 않는다. 파블로 퀸타닐라(칠레)는 2분 52초 뒤져 있다.

다카르 랠리는 12일 하루 휴식을 갖고 후반 다섯 구간 레이스가 이어져 오는 17일 수도 리마에 돌아와 마침표를 찍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샘 선덜랜드(오른쪽)가 11일(?현지시간) 모케과를 출발해 아레키파에 이르는 제41회 다카르 랠리 모터바이시클 부문 5구간 레이스 도중 토비 프라이스(왼쪽), 아드리엔 판베브렌과 백사장을 질주하고 있다. 아레키파 로이터 연합뉴스
샘 선덜랜드(오른쪽)가 11일(?현지시간) 모케과를 출발해 아레키파에 이르는 제41회 다카르 랠리 모터바이시클 부문 5구간 레이스 도중 토비 프라이스(왼쪽), 아드리엔 판베브렌과 백사장을 질주하고 있다.
아레키파 로이터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