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차명거래면 전 재산 국고 환수” 의혹 배수진

손혜원 “차명거래면 전 재산 국고 환수” 의혹 배수진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1-17 14:05
업데이트 2019-01-17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생과 10년째 교류 없는데…인터뷰 깜짝 놀라”

이미지 확대
손혜원 의원 연합뉴스
손혜원 의원
연합뉴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을 차명으로 사들였다는 의혹에 대해 “그게 차명이면 전 재산을 국고로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논란에 사실상 배수진을 친 모습이다.

손 의원은 이날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제 인생을 걸고 말씀드린다. 차명이 아니다”라며 의혹을 거듭 부인했다. SBS는 전날 손 의원이 동생 아들에게 1억원을 증여해 목포에서 건물 지분을 구매하도록 하고 ‘창성장’이라는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도록 했는데 정작 동생은 이 사실을 알지 못했다며 차명 거래 의혹을 제기했다.

손 의원은 이에 대해 “집안의 좀 어두운 그림자라 구체적인 말씀은 드리고 싶지 않다”며 “동생 모르게 하느라고 가족이 애를 쓰면서 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동생의 부인은 지금 이혼한 상태인데 그 부인과 아들을 위해서 제가 증여해서 창성장을 하게 했다”며 “조카는 이제 곧 군 제대를 해서 목포로 내려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손 의원은 “동생과 한 10년째 거의 교류가 없는 상태인데, 이번에 저렇게 (SBS 인터뷰를) 해서 깜짝 놀랐다”며 “식구들이 굉장히 당황스러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조카 2명에게 1억원씩을 증여한 것과 관련해 “제 친구들도 모두 제 조카로 태어나는 게 다음 생의 꿈이라고 한다”며 “제가 자녀가 없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젊은이를 돕는 일을 참 오랫동안 해왔다”고 설명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해당 지역의 문화재 지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목포 이외에 군산과 영주도 지정됐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다”며 “이런 데 관심을 둘 만큼 상임위가 그렇게 여유 있지가 않다”고 일축했다. 지인들의 건물이 더 있을 수 있다는 의혹에 대해 “오늘 지도를 하나 만들어 10개다, 14개다 하는 부동산을 공개할 것”이라며 “동네가 시끄럽고 값이 더 오를까 봐 그동안 적극적으로 해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