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도유치원 새 원장 결정…전임 원장은 전보요청

상도유치원 새 원장 결정…전임 원장은 전보요청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9-01-18 12:11
업데이트 2019-01-18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상도유치원 새 원장에 정모 서울교육청 장학관

전임 김광미 원장 전보요청…“사고 이후 힘들어해”
이미지 확대
지난해 9월 9일 동작구 상도유치원에 대한 철거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2018.9.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지난해 9월 9일 동작구 상도유치원에 대한 철거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2018.9.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지난해 9월 건물 일부가 무너져내려 철거된 서울상도유치원의 원장이 바뀔 예정이다. 김광미 상도유치원 원장은 전보요청을 내 전보조치 될 예정이다.

서울교육청은 18일 상도유치원 원장 임용 제청 추천자를 교육부에 보냈다고 밝혔다. 새 원장은 서울교육청 유아교육과의 정모 장학관이 맡을 것으로 보인다. 정 장학관은 서울교육청이 낸 상도유치원 원장 모집 공고에 유일하게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교육청은 김 원장이 지난해 11월 23일 전보요청을 냄에 따라 지난해 12월 13~21일 1차 원장 모집 공고를 냈지만 지원자가 없어 2차 모집 공고 끝에 정 장학관을 임용 추천자로 결정했다.

정 장학관은 교육부 제청을 받아 2월 초 정식 인사가 나면 오는 3월부터 상도유치원에서 원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김 원장은 전보요청이 승인돼 오는 3월 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김 원장이 사고 전 할 수 있는 조치를 모두 취하는 등 사고를 막기 위한 많은 노력을 했다”면서 “그럼에도 사고가 발생해 이후 책임을 추궁당하고, 병원치료를 받는 등 많이 힘들어 했다”고 말했다.

상도유치원은 사고 나흘만인 지난해 9월 9일 철거를 시작해 다음날인 10일 철거를 완료했다. 이후 상도유치원 원아들과 교사들은 옆에 붙어있던 상도초등학교에서 돌봄교실로 사용하던 교실 등 일부에서 생활해 왔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3월 부터는 서울교육청이 인근 동아유치원을 임차해 3년 동안 상도유치원 원아들을 임시로 등원할 수 있도록 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