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포 관심 높여” “변명에 불과해”

“목포 관심 높여” “변명에 불과해”

최종필 기자
입력 2019-01-20 22:32
업데이트 2019-01-21 0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엇갈리는 현지 주민들 반응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지 매입과 관련한 기자회견에서 투기 의혹을 일축하면서 탈당을 선언한 가운데 이를 본 지역민들의 반응은 긍정과 부정이 엇갈렸다. 의도는 좋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많이 구입한 변명에 불과하다는 의견과 목포에 대한 관심과 가치가 높아져 땅값 상승 등이 기대된다는 것이었다.

손 의원 조카와 지인 등이 2017년 사들인 후 리모델링해 게스트하우스로 운영 중인 손소영갤러리 카페 인근에서 가게를 하는 박모(70)씨는 “40년 전보다 떨어진 가격에 손해 볼 수 없어 팔 생각을 못하는데 투기 운운하니까 이해가 안 된다”며 “손 의원 덕분에 사람들도 많이 다니고 전국적 관심 사항이 돼 고마운 일이다”고 했다.

하지만 손 의원을 질타하는 시민들도 상당수 있었다. 이모(59)씨는 “오늘 기자회견을 보고 실망했다. 이유야 어찌됐든 국민들과 목포 시민들에게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는 언급했어야 했다”면서 “감사하다는 말만 하고 갈등과 혼란을 끼친 데 대해 아무런 얘기도 없어 아쉬웠다”고 했다. 주부 이모(53)씨는 “앞으로 목포에 얼마나 뭘 기여하겠다든지 어떻게 하겠다는 계획도 없이 떳떳하다는 주장만 해 맥이 풀렸다”고 말했다.

목포시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목이 집중되는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사업을 근대문화재 보존과 활용이라는 당초 취지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목포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9-01-21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