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루키’ 노범수, 데뷔 첫해 태백장사 꽃가마

‘루키’ 노범수, 데뷔 첫해 태백장사 꽃가마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8-11 20:48
업데이트 2020-08-12 0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월장사씨름대회 역전 우승

노범수
노범수
‘루키’ 노범수(23·울산동구청)가 실업 데뷔 첫해 생애 첫 태백장사 꽃가마를 탔다.

노범수는 11일 강원 영월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0 영월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 이하) 결정전 결승(5판3선승제)에서 백전노장 이재안(35·양평군청)에게 먼저 한 판을 내주고 내리 세 판을 따내며 역전승했다.

지난해 대학씨름 전관왕으로 울산대를 중퇴하고 울산동구청 샅바를 맨 노범수는 올해 세 번째 대회 출전에서 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2015년 4월 한식 대회 이후 5년여 만에 정상 복귀를 노리던 이재안은 통산 4회 우승에 실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새내기의 패기가 베테랑의 관록을 압도한 결승이었다. 첫 판을 내준 노범수는 둘째 판과 셋째 판에서 상대의 들배지기 공격을 잡채기와 십자돌리기로 거푸 되받아치며 승부를 뒤집었다. 넷째 판에서는 들배지기와 덧걸이, 뿌려치기를 잇따라 막아낸 데 이어 이재안이 자반뒤집기를 시도하자 이를 되치기하며 포효했다. 노범수는 “초등학생 때부터 뒷바라지로 고생하셨던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8강 결선에 오르지 못한 태백급 최강자 윤필재(26·의성군청)에 대해 “나만의 씨름 방식으로 윤필재 선수를 꺾는 선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8-12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