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현모 KT 대표 “글로벌 감염병 공동 대응체계 구축을”

구현모 KT 대표 “글로벌 감염병 공동 대응체계 구축을”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9-20 18:02
업데이트 2020-09-21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58명 브로드밴드委 화상회의서
“ICT 활용 감염원 신속 확인·차단 필요
위원회 내 ‘워킹 그룹’ 신설하자” 제안

이미지 확대
구현모 KT 대표
구현모 KT 대표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18일 열린 ‘브로드밴드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감염병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KT는 구 대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로 진행된 브로드밴드 위원회 정기회의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임 위원으로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로드밴드 위원회는 디지털 발전과 초고속인터넷(브로드밴드) 보급을 목표로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유네스코가 주도하는 국제 통신 위원회다. 구 대표는 지난 5월 임기 2년의 위원으로 선임됐다.

ITU와 유네스코 사무총장과 각국 정상급 관료, 국제기구, 글로벌 기업 임원 등 전 세계 58명의 주요 위원들이 참여한 회의에서 구 대표는 “ICT를 활용해 감염원을 빠르게 확인하고 차단하는 조치가 필요하다”며 “감염병은 이제 단일 국가의 이슈가 아닌 전 세계적인 이슈로, 전 세계적인 감염병 공동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브로드밴드 위원회 내 ‘감염병 관리 워킹 그룹’을 신설하자”고 말했다.

구 대표는 “워킹 그룹 신설을 통해 ICT 기반 감염병 확산 방지 글로벌 프로젝트에 국제사회의 동참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전 세계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을 추진해 유엔 지속가능개발 목표 달성에도 기여하겠다”고 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9-21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