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장, 오늘부터 나흘간 카자흐스탄 방문

정의장, 오늘부터 나흘간 카자흐스탄 방문

입력 2018-03-11 09:14
수정 2018-03-11 09: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정세균 국회의장은 인도 방문을 마치고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카자흐스탄을 찾는다.
이미지 확대
대통령 특사로 북한을 방문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6일 오후 서울로 귀환한 뒤 청와대 춘추관에서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 특사로 북한을 방문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6일 오후 서울로 귀환한 뒤 청와대 춘추관에서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 의장은 이날 오전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에서 카자흐스탄으로 출국한다.

정 의장은 카자흐스탄의 경제수도인 알마티 도착 후 국립고려극장을 방문해 현지 거주 고려인들과 면담하고 공연을 함께 관람할 예정이다.

이어 정 의장은 알마티의 한 호텔에서 동포들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직접 들을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김로만 하원의원과 김게오르기 상원의원, 이광희 카자흐스탄 지상사협회 회장 등 현지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동포들이 초청됐다.

정 의장은 12일에는 바이베크 바우르잔 까드르갈리울르 알마티 시장과 만나 오찬을 함께한다.

13일에는 알마티에서 아스타나로 이동, 누를란 자이룰라예비치 니그마툴린 하원의장과 면담한 후 의회 간 협력협정(MOU)을 맺고 누르술탄 아비세비치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을 예방한다.

14일에는 교민·고려인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고 당일 저녁에는 카자흐스탄-한국 의원친선협회 주최 만찬에 참석해 양국 의회교류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