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사당동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판개선사업 추진

동작구, 사당동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판개선사업 추진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0-01-04 10:00
업데이트 2020-01-04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동작구가 새해 12월까지 사당동 일대 간판을 교체하고 전통시장에 디지털 옥외광고물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사업에서 ‘사당1동 상권활성화를 위한 간판개선사업’과 ‘2020년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각 3억원, 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먼저 사당1동은 사당로 30길, 동작대로 1길 등 약 1㎞ 일대의 건물 100동, 업소 274곳이 대상이다. 사당역과 이수역이 근접한 이곳은 유동인구가 많아 지역특색을 살린 깔끔하고 독특한 간판거리를 구성할 예정이다. 구는 주민자치위원장, 상인회, 마을계획단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와 건축전문가, 공무원, 동장 등으로 구성된 지원조직을 구성하고 디자인 결정과 업체 계약 등 기타 필요사항들을 협의를 통해 추진하고 있다.

 설명회 등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오는 3월에는 광고물 정비시범구역으로 지정하고, 4월~6월 간판디자인, 7월~9월 중에는 설치를 마칠 예정이다.

 디지털옥외광고물 시범사업은 사당동 내 전통시장과 골목시장에 설치된다. 디지털 옥외광고물 시범사업은 기존 옥외광고보다 화질이 선명해 몰입감이 뛰어나고, 맞춤형 광고가 가능해 소상공인 경영여건 개선 및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오는 4월~6월 디지털 옥외광고물 설치를 위한 구역을 지정하고, 12월에는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김유섭 가로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도시미관 개선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선진 간판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