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ESG 전문 인재 양성한다

경기대,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ESG 전문 인재 양성한다

한준규 기자
입력 2024-05-09 11:05
업데이트 2024-05-09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17일까지 ‘ESG선도대학’ 수강생 모집

이미지 확대
유훈(왼쪽)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과 이윤규 경기대 총장이 ESG 경영 대응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유훈(왼쪽)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과 이윤규 경기대 총장이 ESG 경영 대응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경기대학교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지난 7일 경기대에서 경기 소재 기업의 ESG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윤규 경기교 총장과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은 경기대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ESG선도대학’을 운영하고, 경기도 내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사회적기업 및 경제조직 등이 ESG 경영에 대응할 수 있도록 ESG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도 내 사회적·환경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ESG선도대학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정보 교환, 업무 협조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 경기대 총장은 “ESG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경기대는 ESG 경영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경기도 내 기업·공공기관·사회적경제조직의 ESG 경영체계 구축과 정착, ESG 가치 확산에 필요한 대학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ESG 경영의 필요성에 대한 기업의 이해는 사회적 책임과 사회 가치 실현이 중요해지는 현시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내 기업 및 사회적경제조직에 ESG 경영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대는 오는 17일까지 도내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공공기관·사회적경제조직 등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ESG선도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대 ESG선도대학 운영사무국 및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가치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준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