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주목할 스타 50인에 김연아·이상화·모태범

<올림픽> 주목할 스타 50인에 김연아·이상화·모태범

입력 2014-02-06 00:00
수정 2014-02-06 10: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로 스포츠 선정…50인 가운데 아시아 선수는 7명

30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대회 D-100 국가대표 임원·선수 기자회견에서 피겨 김연아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30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대회 D-100 국가대표 임원·선수 기자회견에서 피겨 김연아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연아(24)와 이상화(25·서울시청), 모태범(25·대한항공)이 유로 스포츠가 선정한 2014 소치 올림픽 주목할 스타 50명에 이름을 올렸다.

유로 스포츠는 피겨스케이팅 2연패에 도전하는 김연아에 대해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국민적 기대를 어깨에 짊어지고 금메달을 따냈다”며 “이번에는 그때보다 부담이 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에서만 메달을 따내던 한국에 피겨스케이팅을 인기 종목으로 만든 선수”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빙속 여제’ 이상화에 대해 유로 스포츠는 “레고와 네일아트에 관심이 많다”며 “강한 정신력과 많은 훈련량으로 자신의 종목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1년간 세계신기록을 작성하는 등 압도적인 기량을 보여 그의 라이벌들이 이번 올림픽에서 은메달 이상을 바라보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금메달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역시 스피드스케이팅에서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하는 모태범은 “내 생일에 부모님께 금메달 꼭 선물해 드리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2월15일 생인 모태범은 4년 전 밴쿠버 대회에서 생일에 금메달을 따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10일에 500m, 12일에 1,000m에 출전해 생일 이전에 메달 색깔이 정해진다.

아시아 선수로는 한국 선수 세 명 외에 아사다 마오, 하뉴 유즈루, 다카나시 사라(이상 일본), 쉬멍타오(중국) 등 7명이 포함됐다.

러시아로 귀화한 안현수(러시아 이름 빅토르 안)도 50명에 이름을 올렸다.

이용균 서울시의원, 시립강북청소년드림센터 성과공유회서 감사패 수상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3)이 지난 5일 열린 시립강북청소년드림센터 성과공유회에서 청소년 보호 및 자립지원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학교 밖 청소년과 위기·자립준비 청소년을 위한 안정적인 지원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됐다. 특히 시립강북청소년드림센터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예산 확보와 프로그램 내실화, 제도 개선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 이 의원은 그동안 청소년 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자립지원 인프라 확충 등 현장 중심의 청소년 정책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며,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돌봄체계 마련을 위해 서울시와 꾸준히 협의해왔다. 수상 소감을 통해 이 의원은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일은 정치의 중요한 책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해 위기 청소년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립할 수 있는 서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강북청소년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과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학습 지원, 직업 체험, 자립 프로그램 등을 운영
thumbnail - 이용균 서울시의원, 시립강북청소년드림센터 성과공유회서 감사패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