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19일 국내 우수 고객이 해외 점포에서도 동일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VIP 서비스’를 중국 베이징점에서 시작했다. 국내 백화점 매출에서 중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점을 반영한 전략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해외 점포뿐 아니라 제휴를 맺은 외국의 유명 백화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국내의 롯데백화점 최우수 고객이 롯데백화점 베이징점을 방문하면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10% 할인 혜택을 받고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등 국내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롯데백화점의 일본인 대 중국인의 매출 비중은 올해 1월만 해도 54대46이었으나 2월에는 48대52, 지난달에는 49대51을 기록하는 등 매출 역전 현상이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력이 커지면서 올해 초부터 중국어 콜센터를 운영하고 통역인을 매장에 배치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국내의 롯데백화점 최우수 고객이 롯데백화점 베이징점을 방문하면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10% 할인 혜택을 받고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등 국내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롯데백화점의 일본인 대 중국인의 매출 비중은 올해 1월만 해도 54대46이었으나 2월에는 48대52, 지난달에는 49대51을 기록하는 등 매출 역전 현상이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력이 커지면서 올해 초부터 중국어 콜센터를 운영하고 통역인을 매장에 배치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2010-04-2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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