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브리핑] ‘유후와 친구들’ 등 토종 5형제 글로벌 캐릭터 육성

[모닝 브리핑] ‘유후와 친구들’ 등 토종 5형제 글로벌 캐릭터 육성

입력 2010-06-01 00:00
업데이트 2010-06-01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트라는 31일 서울 서초구 염곡동 본사에서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토종 캐릭터, 세계로 간다’ 사업 출범식을 가졌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토종 캐릭터로는 ▲유후와 친구들 ▲캐니멀 ▲드림킥스 ▲뚱 ▲깜부 등이다. ‘토종 캐릭터 5형제’는 앞으로 해외 라이선스 수입 파트너의 발굴과 라이선싱 상담 주선, 세계 주요 전시회 홍보 등에서 코트라 등 3개 기관의 지원을 받는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0-06-01 2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