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서버 마비에 롤 접속 대기열 8만명 육박…오후 7시 40분까지 롤 점검

롤서버 마비에 롤 접속 대기열 8만명 육박…오후 7시 40분까지 롤 점검

입력 2014-01-15 00:00
수정 2014-01-15 16: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롤 서버
롤 서버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서버가 마비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5일 오후 3시를 전후해 롤서버가 마비돼 게임 접속이 원활히 되지 않고 있다.

오후 4시쯤 현재 평균 로그인 대기열 7만 8000명을 돌파했다. 그러나 빠른 시간 내에 복구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롤서버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측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현재 게임 서버에 로그인 불가 및 빠른 대전 검색 불가 현상이 발생해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관련 부서에서 최대한 빠른 원인 파악 및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상화까지의 현황에 대해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해드리겠다”고 전했다.

또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측은 오후 3시 45분쯤 긴급 점검을 시작해 오후 4시 19분쯤 플랫폼 재시작을 완료했다. 이어 QA를 시작했다.

그러나 점검은 이날 오후 7시 40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상황에 따라 그보다 오래 걸릴 가능성도 있다.

롤서버 마비에 대해 이용자들은 “롤서버 마비, 공부하려고 했는데 차라리 잘됐다”, “롤 서버, 고질병 또 시작”, “롤 서버 마비, 언제 로그인할 수 있으려나”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시민들도 온갖 불편을 겪고 있다. 국세청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한때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지연되기도 했다.

게다가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지연은 물론 액티브X 설치에 대한 불만도 커지고 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및 연말정산자동계산 프로그램 이용에 수많은 액티브X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액티브X로 떡칠…너무 심하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액티브X 좀 간소화하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액티브X 좀 탈피하자”,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액티브X 개선 좀 부탁” 등의 불평을 쏟아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