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낮추고 고객 찾아 나선 포스코

몸 낮추고 고객 찾아 나선 포스코

입력 2014-04-05 00:00
수정 2014-04-05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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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준 회장, 현대중·삼성중 등 방문… “조선·철강업계 위기 극복” 협력 논의

한때 갑(甲)이었던 포스코가 몸을 낮춰 핵심 고객인 조선업체를 방문하고 나섰다. 철강업계 부진에 따른 경영 방식의 변화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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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준(왼쪽에서 두 번째) 포스코 회장이 4일 울산에 있는 현대중공업을 방문해 이재성(맨 왼쪽) 현대중공업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포스코 제공
권오준(왼쪽에서 두 번째) 포스코 회장이 4일 울산에 있는 현대중공업을 방문해 이재성(맨 왼쪽) 현대중공업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포스코 제공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4일 오전 울산에서 이재성 현대중공업 회장을 만나 생산 현장을 둘러본 뒤 오후에는 거제도로 이동해 박대영 삼성중공업 사장을 만나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권 회장은 이날 자리에서 “글로벌 경기 부진에 따른 조선, 철강업계의 위기를 신속히 극복하고 세계 최고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 상호 신뢰와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처럼 포스코가 직접 현장에 나가 상생을 강조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의 철강 공급 과잉과 수요 감소 등으로 국내 철강업계가 부진을 겪으면서 가만히 앉아 고객을 기다리는 것으로는 살아남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기 때문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조선사는 포스코의 후판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핵심 고객”이라면서 “이번 권 회장의 방문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포스코의 기술 기반 솔루션마케팅을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의 기술 기반 솔루션마케팅이란 기술 지원과 마케팅 활동을 통합해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04-05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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