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세계적 브랜드 가치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30일(영국 현지시간)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에서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브랜드 가치는 해당 업체의 재무상태와 브랜드경쟁력지표(BSI)에 기반해 화폐 가치로 산출된다.
KT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약 5조1천500억원(49억1천200만 달러)으로 지난 2012년 이후 3년간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지켰다.
전체 기업 중에는 브랜드 가치가 615억9천100만 달러로 집계된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92억3천600만 달러), LG전자(60억3천400만 달러), 기아자동차(53억5천600만 달러)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45억5천700만 달러로 6위를, LG유플러스(U+)는 20억400만 달러로 15위를 차지했다.
데이비드 하이 브랜드 파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KT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한국 통신사 중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KT의 브랜드 경영은 한국은 물론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1등 통신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브랜드 파이낸스의 브랜드 가치는 해당 업체의 재무상태와 브랜드경쟁력지표(BSI)에 기반해 화폐 가치로 산출된다.
KT, 3년 연속 국내 통신 브랜드 1위
KT는 브랜드 가치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30일(현지시각)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에서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KT 제공
KT 제공
전체 기업 중에는 브랜드 가치가 615억9천100만 달러로 집계된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92억3천600만 달러), LG전자(60억3천400만 달러), 기아자동차(53억5천600만 달러)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45억5천700만 달러로 6위를, LG유플러스(U+)는 20억400만 달러로 15위를 차지했다.
데이비드 하이 브랜드 파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KT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한국 통신사 중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KT의 브랜드 경영은 한국은 물론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1등 통신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