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화장품 분야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매출이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은 2015년도 연결 기준 매출이 5조3천285억원으로 전년보다 13.9%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천841억원으로 전년보다 33.9%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천704억원으로 32.7% 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분야별로 화장품 사업은 매출 2조4천490억원, 영업이익 3천90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5.2%, 43.2% 증가했다.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매출은 60% 성장했다.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화장품의 매출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사업의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2%포인트 개선됐다.
특히 ‘후’는 국내 면세점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중국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매출이 8천억원을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면세점 채널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112% 성장한 6천367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천971억원, 영업이익 1천8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3%, 16.1% 성장했다.
음료 사업은 탄산음료 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 1조2천824억원, 영업이익 1천8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5.2%, 37.5% 증가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3천287억원으로 2005년 3분기 이후 42분기 연속 성장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천474억원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LG생활건강은 2015년도 연결 기준 매출이 5조3천285억원으로 전년보다 13.9%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천841억원으로 전년보다 33.9%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천704억원으로 32.7% 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분야별로 화장품 사업은 매출 2조4천490억원, 영업이익 3천90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5.2%, 43.2% 증가했다.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매출은 60% 성장했다.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화장품의 매출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사업의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2%포인트 개선됐다.
특히 ‘후’는 국내 면세점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중국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매출이 8천억원을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면세점 채널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112% 성장한 6천367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천971억원, 영업이익 1천8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3%, 16.1% 성장했다.
음료 사업은 탄산음료 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 1조2천824억원, 영업이익 1천8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5.2%, 37.5% 증가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3천287억원으로 2005년 3분기 이후 42분기 연속 성장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천474억원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