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LTE 음성통화(HD 보이스)가 6일 오후 3시 30분부터 2시간여 동안 서울과 수도권을 포함, 전국에서 국지적 장애를 일으켰다.
SK텔레콤은 “HD 보이스 시스템에 장애가 생겨 3G 자동 전환되면서 통화가 몰리면서 통화가 되다가 안 되는 현상이 반복됐다”면서 “데이터 및 문자 전송 등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이용자는 물론 다른 통신사에서 SK텔레콤 이용자로 전화해도 연결이 되지 않았다.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을 포함해 부산, 대구 등 지역에서도 일부 장애가 발생했다.
통화 장애는 오후 5시 48분에 시스템을 복구하고 서비스를 정상화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의 대응도 도마에 올랐다. SK텔레콤은 문자 전송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밝혔으면서도 이용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한 통화 장애 안내를 하지 않은 것이다. 다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문을 올려놓았을 뿐이었다.
장애 원인에 대해서도 HD 보이스가 왜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을 하지 못 했다.
SK텔레콤은 “일부 고객들에게 발생한 음성 통화 및 문자 메시지 장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빠른 시간 내에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SK텔레콤 한때 통화 장애
SK텔레콤 홈페이지 캡처
SK텔레콤 홈페이지 캡처
SK텔레콤 이용자는 물론 다른 통신사에서 SK텔레콤 이용자로 전화해도 연결이 되지 않았다.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을 포함해 부산, 대구 등 지역에서도 일부 장애가 발생했다.
통화 장애는 오후 5시 48분에 시스템을 복구하고 서비스를 정상화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의 대응도 도마에 올랐다. SK텔레콤은 문자 전송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밝혔으면서도 이용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한 통화 장애 안내를 하지 않은 것이다. 다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문을 올려놓았을 뿐이었다.
장애 원인에 대해서도 HD 보이스가 왜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을 하지 못 했다.
SK텔레콤은 “일부 고객들에게 발생한 음성 통화 및 문자 메시지 장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빠른 시간 내에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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