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게임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일 발표한 ‘위클리 글로벌 148호’를 통해 “텐센트가 지난 9년간 사용했던 슬로건인 ‘마음으로 즐거움을 창조한다’를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자’(spark more)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콘진원은 “텐센트 게임은 브랜드 업그레이드 및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 게임의 본질, 게임 산업 발전, 텐센트 게임 사의 방향 설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면서 “게임 제품 개발 및 운영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게임의 본질에 대해 논의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결과) 게임은 인간, 문화, 예술과의 연관성이 있다고 발견했다”면서 “텐센트는 세계 최고의 게임 제품 및 기술 개발팀을 구축하여 게임 산업의 미래 혁신과 성장을 위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슬로건은 텐센트가 세계적인 게임 회사로 재도약하기 위한 분위기 쇄신 차원으로 해석된다. 텐센트는 중국 내수에서만 머물지 않고 해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텐센트는 480개 제품에서 약 8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유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엇 게임즈’(미국)나 ‘에픽 게임즈’(미국), ‘슈퍼셀’(핀란드) 등과 투자 및 합작을 진행해왔다.
런위신(任宇昕) 텐센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히 이름을 바꾼 것에 그치지 않고 게임에 얼마나 많은 가치와 비전을 부여할지에 대한 변화”라고 강조했다. 홍콩 매체인 아바커스는 “텐센트는 전체 수익의 약 90%가 중국 국내에서 발생한다. 이제 슬로건을 변경한 텐센트는 해외에서 이용자를 많이 확보하고 싶어 한다”고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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