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글로벌 5개년 계획... “5년간 1조 투자, 매출 4조 4000억 달성”

휠라, 글로벌 5개년 계획... “5년간 1조 투자, 매출 4조 4000억 달성”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2-24 16:27
수정 2022-02-24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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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도약

휠라홀딩스가 2026년 매출 4조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제시했다. 휠라코리아가 2007년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인수해 브랜드 본사가 되고 나서 글로벌 차원의 청사진을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가 24일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제공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가 24일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제공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24일 동영상을 통해 향후 5년간 1조원 이상의 투자를 바탕으로 그룹 미래 성장을 견인할 새로운 중장기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전략과 투자는 ▲브랜드 가치 재정립 ▲고객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 ▲지속 가능 성장을 세 축으로 구성됐다.

먼저 휠라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브랜드의 정체성(BI)을 정의하고 테니스, 수상스포츠, 아웃도어 등을 ‘핵심 스포츠’ 카테고리로 지정해 집중한다. 아울러 모터스포츠, 동계스포츠, 러닝, 축구 등은 ‘비핵심스포츠’로 분류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와 개발, 시장 진입 등을 모색한다.

고객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서는 소비자 직접판매(D2C) 비중을 늘린다. 이를 위해 올해 가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차례대로 전 세계 주요 거점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 계획이다.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세부 전략도 제시했다. 휠라는 ‘휠라 퓨추라 랩’ 등 최첨단 연구개발 센터 확대와 그룹 차원의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재무적으로는 2026년 연결기준 매출 4조 4000억원, 영업이익률은 15∼16%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올해부터 2026년까지 6000억원 상당의 주주 환원을 포함해 5년간 약 1조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이사는 “전략적인 계획과 재무적 투자, 핵심 자원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휠라홀딩스의 지난해 연결 매출(잠정)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3조 7939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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