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부문에서 선두 위치를 구축했지만, 시장확대 의욕을 보이고 있는 플래시메모리 완제품 시장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16일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플래시카드 부문 세계 시장점유율은 2008년보다 0.4%포인트 떨어진 5.4%를 기록했다. 점유율은 2007년 6.5%에서 3년째 하락했고, 매출액도 6억달러에서 2008년 4억 5000여만달러, 지난해 4억 1000여만달러로 계속 떨어졌다. 특히 지난해는 반도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에서 벗어나 삼성 브랜드를 붙인 프리미엄급 플래시메모리 카드를 전 세계에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결과는 신통치 않았던 셈이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16일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플래시카드 부문 세계 시장점유율은 2008년보다 0.4%포인트 떨어진 5.4%를 기록했다. 점유율은 2007년 6.5%에서 3년째 하락했고, 매출액도 6억달러에서 2008년 4억 5000여만달러, 지난해 4억 1000여만달러로 계속 떨어졌다. 특히 지난해는 반도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에서 벗어나 삼성 브랜드를 붙인 프리미엄급 플래시메모리 카드를 전 세계에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결과는 신통치 않았던 셈이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2010-05-17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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