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와 SK텔레콤이 손잡는다.
두 회사는 7일 스마트폰 등 첨단 정보기술(IT) 기기를 연계한 프로모션과 스마트폰용 신차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서울 압구정 사옥에서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두 회사는 제휴 마케팅의 첫 단계로 스마트폰 ‘갤럭시S’를 활용한 ‘스마트카-스마트폰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7~8월 두 달간 기아차의 승용·RV(레저용)를 구입하면 갤럭시S 단말기 할부금을 지원한다. 차량을 출고할 때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K5 구입자에게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K5 차량 제어키트’를 갤럭시S에 탑재해 제공한다. 이 기간에 기아차 승용·RV 차량을 구입할 경우 기아차의 ‘Q멤버스 사이트’에서 SK텔레콤에 가입하면 갤럭시S의 단말기 할부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두 회사는 다양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전국 800여개 기아차 영업 및 정비 거점에 무선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 와이파이존’을 설치할 계획이다.
K5는 출고 첫 달인 지난 5월 일주일 만에 3552대의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6월에는 1만 673대로 월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계약대수는 약 3만 5000대로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갤럭시S는 판매 5일 만에 최단기간에 10만대를 돌파했다. 출고 10일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넘어섰고, 하루 평균 2만여대의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무부문장은 “첨단 기술산업인 자동차와 통신 간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두 회사는 7일 스마트폰 등 첨단 정보기술(IT) 기기를 연계한 프로모션과 스마트폰용 신차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서울 압구정 사옥에서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두 회사는 제휴 마케팅의 첫 단계로 스마트폰 ‘갤럭시S’를 활용한 ‘스마트카-스마트폰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7일 서울 압구정동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열린 공동 마케팅 조인식에서 박인식(오른쪽)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과 김충호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이 양해각서를 교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7~8월 두 달간 기아차의 승용·RV(레저용)를 구입하면 갤럭시S 단말기 할부금을 지원한다. 차량을 출고할 때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K5 구입자에게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K5 차량 제어키트’를 갤럭시S에 탑재해 제공한다. 이 기간에 기아차 승용·RV 차량을 구입할 경우 기아차의 ‘Q멤버스 사이트’에서 SK텔레콤에 가입하면 갤럭시S의 단말기 할부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두 회사는 다양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전국 800여개 기아차 영업 및 정비 거점에 무선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 와이파이존’을 설치할 계획이다.
K5는 출고 첫 달인 지난 5월 일주일 만에 3552대의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6월에는 1만 673대로 월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계약대수는 약 3만 5000대로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갤럭시S는 판매 5일 만에 최단기간에 10만대를 돌파했다. 출고 10일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넘어섰고, 하루 평균 2만여대의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무부문장은 “첨단 기술산업인 자동차와 통신 간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2010-07-08 1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