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TV를 전격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와 소니 등이 선도하고 있는 스마트TV 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3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0’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TV는 LG전자의 자체 플랫폼인 ‘넷캐스트 2.0’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향후 구글과 같은 오픈 OS에 자체 OS를 중심으로 스마트TV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전략이 담겨 있는 셈이다.
또 그래픽 사용자환경(GUI)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시간 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앱스토어 등을 한 화면에 배치했다. 리모컨을 잡은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 작동하는 ‘매직 모션 리모컨’도 기존 막대 형태 외에 PC 마우스 모양의 리모컨이 추가되면서 PC처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콘텐츠 측면에도 공을 들였다. 앱스토어의 TV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오락, 게임, 생활, 교육, 뉴스·정보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취향에 따라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시회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두뇌개발 색칠 공부와 성인을 위한 생활 속 긴급상황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시연된다.
여기에 스마트폰이나 PC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 스마트TV로 쉽게 볼 수 있게 했다. 영화 등을 볼 때 배우와 감독의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 화면으로 보여주는 미디어 링크 기능도 갖췄다.
유튜브와 미국 프로야구(MLB) 등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 업체와 제휴, 최신 인기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도 있다.
LG전자는 내년 초까지 추가로 영화와 방송, 스포츠 분야 등 120여곳 이상의 콘텐츠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TV는 LG전자의 자체 플랫폼인 ‘넷캐스트 2.0’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향후 구글과 같은 오픈 OS에 자체 OS를 중심으로 스마트TV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전략이 담겨 있는 셈이다.
또 그래픽 사용자환경(GUI)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시간 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앱스토어 등을 한 화면에 배치했다. 리모컨을 잡은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 작동하는 ‘매직 모션 리모컨’도 기존 막대 형태 외에 PC 마우스 모양의 리모컨이 추가되면서 PC처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콘텐츠 측면에도 공을 들였다. 앱스토어의 TV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오락, 게임, 생활, 교육, 뉴스·정보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취향에 따라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시회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두뇌개발 색칠 공부와 성인을 위한 생활 속 긴급상황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시연된다.
여기에 스마트폰이나 PC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 스마트TV로 쉽게 볼 수 있게 했다. 영화 등을 볼 때 배우와 감독의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 화면으로 보여주는 미디어 링크 기능도 갖췄다.
유튜브와 미국 프로야구(MLB) 등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 업체와 제휴, 최신 인기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도 있다.
LG전자는 내년 초까지 추가로 영화와 방송, 스포츠 분야 등 120여곳 이상의 콘텐츠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9-02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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