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적응해야 개인·조직 살아남아”

“스마트폰에 적응해야 개인·조직 살아남아”

입력 2010-10-16 00:00
수정 2010-10-16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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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진 드림위즈 대표

“스마트폰이 주도할 새로운 경쟁구도와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적응 여부가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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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진 드림위즈 대표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가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 조찬 경연에서 스마트폰 적응과 경쟁력에 대해 이같이 강조했다.

이 대표는 ‘스마트폰이 열어갈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스마트폰의 등장은 휴대전화, PC, 인터넷의 기능이 하나로 연결된 가장 강력한 개인정보기기가 탄생한 것”이라면서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극복돼 업무의 스피드와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동통신산업의 핵심이 음성통화에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으로 전환됐다.”면서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구축 역량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휴대전화 시장이 하드웨어,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적 통합 모델이 위력을 발휘하는 가운데 향후 시장은 주도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업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전 세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올해 68억 달러에서 2013년 295억 달러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자동차, 교육, 광고 등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위치기반 서비스와 광고가 결합하는 등 다른 산업과 연계된 사업이 확산될 것이라고 봤다. 데이터 사용량의 증가로 모바일 트래픽 관리 사업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10-16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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