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쇼핑·유통 채널의 브랜드가치 경쟁이 뜨겁다.
4일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분기 BSTI에 따르면 오픈마켓 11번가는 868.72점으로 온라인 쇼핑·유통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했다.
11번가는 작년 4분기에 이 부문 1위에 오른 이후 3분기 연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
2∼3위 업체의 추격도 만만치 않다.
2위는 864.88점을 얻은 G마켓으로 1위와 격차가 불과 3.84점에 불과했다.
쿠팡은 옥션(840.66)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소셜커머스 업체로는 처음으로 ‘톱3’에 자리를 잡았다.
또 쿠팡과 함께 위메프(7위, 799.01점), 티몬(8위 773.01)이 각각 7∼8위에 오르는 등 소셜커머스 3인방이 모두 10위권 이내에 진입했다. 위메프가 티몬을 제친 것도 처음이다.
롯데닷컴은 전체 5위로 인터넷쇼핑몰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온라인 쇼핑·유통 부문은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관련 브랜드의 각축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BSTI 점수 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의 승패가 향후 순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천점이다.
연합뉴스
4일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분기 BSTI에 따르면 오픈마켓 11번가는 868.72점으로 온라인 쇼핑·유통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했다.
11번가는 작년 4분기에 이 부문 1위에 오른 이후 3분기 연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
2∼3위 업체의 추격도 만만치 않다.
2위는 864.88점을 얻은 G마켓으로 1위와 격차가 불과 3.84점에 불과했다.
쿠팡은 옥션(840.66)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소셜커머스 업체로는 처음으로 ‘톱3’에 자리를 잡았다.
또 쿠팡과 함께 위메프(7위, 799.01점), 티몬(8위 773.01)이 각각 7∼8위에 오르는 등 소셜커머스 3인방이 모두 10위권 이내에 진입했다. 위메프가 티몬을 제친 것도 처음이다.
롯데닷컴은 전체 5위로 인터넷쇼핑몰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온라인 쇼핑·유통 부문은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관련 브랜드의 각축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BSTI 점수 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의 승패가 향후 순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천점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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