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특집] 와! 소리 나는 파워, 똑! 소리 나는 연비… 더 센 놈이 온다

[수입차 특집] 와! 소리 나는 파워, 똑! 소리 나는 연비… 더 센 놈이 온다

입력 2014-06-30 00:00
수정 2014-06-30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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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세단부터 고급 SUV까지… ‘한국시장 상륙작전’

수입차가 한국 도로 위를 쌩쌩 달리고 있다. 지난해 국내 전체 신차 판매 대수를 기준으로 수입차의 시장 점유율이 12%를 넘었다. 올해는 점유율이 14%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정도로 파죽지세다. 올 들어 수입차 판매량은 3개월 연속 1만 5000대를 넘기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까지 5개월간 판매된 수입차는 지난해보다 23.9% 늘어난 7만 6460대이다. 월간 통계가 나올 때마다 판매량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전년 대비 20%대의 누적 판매량 상승은 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하반기 수입차의 기세는 한층 더 거셀 것으로 보인다.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3년째를 맞아 다음달부터 유럽차 중 배기량 2000㏄ 미만의 차량은 관세가 완전히 철폐되기 때문이다.

2000만~3000만원대의 실용적인 모델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생애 첫차를 수입차로 시작하는 20~30대도 적지 않다. ‘수입차=사치품’이라는 부정적 인식도 옅어졌다. 그렇다고 한국 사람들이 무턱대고 수입차를 구매하는 것은 아니다. 가격과 차량 성능은 기본, 연비부터 유지비, 브랜드 이미지까지 꼼꼼히 살핀다. 거들떠보지도 않아 도태되는 해외 브랜드도 적지 않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평생을 살면서 새 차를 바꾸는 횟수는 대략 4~5번이라고 한다. 사실 차는 집을 제외하면 가장 큰돈이 들어가는 자산이니만큼 선택에는 신중에 신중을 더할 수밖에 없다. 깐깐하기로 유명하다는 한국 소비자들을 잡고자 구애를 벌이는 각 수입차 브랜드의 하반기 전략 차종을 짚어본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4-06-30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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