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넥쏘’ 유럽서 가장 안전한 SUV

현대 ‘넥쏘’ 유럽서 가장 안전한 SUV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12-13 17:28
수정 2018-12-14 0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유럽에서 올해의 가장 안전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선정됐다.
이미지 확대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는 12일(현지시간) 올해 부문별 최우수 차량으로 넥쏘(대형 오프로드)와 벤츠 A클래스(소형 패밀리카), 렉서스 ES(대형 페밀리카, 하이브리드·전기차 2개 부문)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로 NCAP는 1997년부터 시작된 유럽의 신차 안정성 평가 프로그램이다.

유로 NCAP는 매년 성인 탑승자 안전성과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보조시스템, 교통약자 안전성 등 4개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차량을 부문별 최우수차량으로 선정하고 있다. 넥쏘는 유로 NCAP가 지난 10월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 등급을 부여한 세계 첫 수소전기차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SUV로 인정받았다.

넥쏘는 성인 탑승자 안전성 평가에서는 정면과 측면 충돌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뒷좌석의 안전벨트 압박에 의한 2차 부상을 막아주는 장치(로드 리미터)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12-14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