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97개국으로 확대
유럽 무상보증 20년으로 늘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7일 온라인으로 열린 ‘비스포크 홈 2022’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막한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에 참여 중인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미디어 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글로벌 시장 확대 방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2019년 ‘도어 교체형’으로 냉장고에 처음 도입한 비스포크 개념이 개별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맞춤이었다면 비스포크 홈은 주방과 거실, 세탁실 등 집안 전체 제품의 디자인과 색상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해 사용하는 개념이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홈의 특징으로 ‘공간과 경험, 시간의 확장’이라고 강조했다.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으로 집 안의 모든 장소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고(공간의 확장), 각 가전제품을 연결해 AI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경험의 확장)하며, 고객이 지속적으로 제품을 사용(시간의 확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다.
삼성은 이를 위해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 대상 국가를 97개국으로 확대한다. 요리, 전력 관리, 의류 관리, 펫 케어, 홈 케어, 공기 청정 등 소비자가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6대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했다.
해외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에 대한 사후 관리도 꼼꼼해진다. 유럽 시장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세탁기를 대상으로 핵심 부품의 무상 보증 기간을 20년으로 확대하고, 미국에서는 비스포크 세탁기에 같은 보증 기간을 적용한다. 국내에서는 2021년 이후 출시한 비스포크 전 제품의 핵심 부품에 대해 무상 수리 또는 평생 보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사장은 “맞춤형 제품에 AI 기술을 더한 비스포크 홈은 글로벌 가전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2022-06-08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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