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진출한 HD현대일렉, ‘벌크’와 전력 기자재 공급 협약

노르웨이 진출한 HD현대일렉, ‘벌크’와 전력 기자재 공급 협약

손지연 기자
손지연 기자
입력 2025-06-29 23:52
수정 2025-06-29 23: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 25일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 R&D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양재철(오른쪽) HD현대일렉트릭 전력영업부문장(전무)과 토르비욘 모에 벌크 인프라스트럭처 최고사업개발책임자가 악수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 제공
지난 25일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 R&D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양재철(오른쪽) HD현대일렉트릭 전력영업부문장(전무)과 토르비욘 모에 벌크 인프라스트럭처 최고사업개발책임자가 악수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 제공


HD현대일렉트릭이 노르웨이 기업과 손을 잡고 유럽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주 노르웨이 데이터·통신 인프라 전문 기업 ‘벌크 인프라스트럭처’와 전력 기자재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2006년 설립된 벌크 인프라스트럭처는 현재 노르웨이와 덴마크에 총 5곳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벌크 인프라스트럭처가 운용하는 노르웨이 대형 데이터센터에 초고압 변압기를 공급하기로 계약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일렉트릭은 벌크 인프라스트럭처가 추진하는 데이터센터 건설 프로젝트의 전력 기자재 입찰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확보했다. 이어 양사는 친환경 고압차단기 수주를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HD현대일렉트릭은 덴마크 국영전력회사 ‘에네르기넷’과 약 400억원 규모의 400㎸급 초고압 전력 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유럽 데이터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25-06-3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5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5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