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證 주 3회까지 재택근무

한화투자證 주 3회까지 재택근무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22-05-24 20:38
수정 2022-05-25 02: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화투자증권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상시 재택근무 제도인 ‘스마트워크’(SmartWork)를 시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워크는 구성원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가 되도록 기존 근무 환경, 근무 형태, 업무 방식을 바꾼 근무 시스템이다. 업무 특성에 따라 주중 최대 3일을 자택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기존 사무실도 지난해 9월 ‘스마트오피스’로 새롭게 꾸몄다. 사무실의 고정좌석을 자율좌석으로 전환해 업무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화상회의에 특화된 회의실을 다수 배치했다.

또 근무 환경의 변화와 무관하게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성과관리체계를 OKR(목표 및 구체적 핵심지표) 기반으로 개편했다.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업무공유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사무실, 자택 상관없이 자유롭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2022-05-25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