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자동차업체 상하이폴크스바겐의 류젠 사장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19일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상하이폴크스바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류 사장과 4명의 다른 직원이 지난 17일 간쑤성 주취안에서 열린 자동차 시승도 중 불의의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현재 회사 운영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젠 사장은 1964년생으로 1986년 상하이 동지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후 상하이폴크스바겐에 입사했으며 지난 2007년부터 사장으로 재직했다.
상하이폴크스바겐은 1985년 3월 중국 개혁개방 후 최초로 외국자본이 투자돼 설립된 합작 자동차사로 상하이자동차와 폴크스바겐이 각각 50%의 지분을 투자했다.
당초 2002년 4월 합작투자가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2030년까지 합작투자 기간을 연장했으며 자본금은 1985년 1억6천만위안에서 현재 100억위안(1조8천억원)으로 늘어났다.
총자산은 같은 기간 9억8천만위안에서 359억7천만위안으로 증가했다.
산타나,폴로,라비다,옥타비아 등 10개 차종을 생산하며 2005년 7월5일 승용차 누적생산량이 중국에서 처음으로 300만대를 돌파했다.
상하이=연합뉴스
19일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상하이폴크스바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류 사장과 4명의 다른 직원이 지난 17일 간쑤성 주취안에서 열린 자동차 시승도 중 불의의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현재 회사 운영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젠 사장은 1964년생으로 1986년 상하이 동지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후 상하이폴크스바겐에 입사했으며 지난 2007년부터 사장으로 재직했다.
상하이폴크스바겐은 1985년 3월 중국 개혁개방 후 최초로 외국자본이 투자돼 설립된 합작 자동차사로 상하이자동차와 폴크스바겐이 각각 50%의 지분을 투자했다.
당초 2002년 4월 합작투자가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2030년까지 합작투자 기간을 연장했으며 자본금은 1985년 1억6천만위안에서 현재 100억위안(1조8천억원)으로 늘어났다.
총자산은 같은 기간 9억8천만위안에서 359억7천만위안으로 증가했다.
산타나,폴로,라비다,옥타비아 등 10개 차종을 생산하며 2005년 7월5일 승용차 누적생산량이 중국에서 처음으로 300만대를 돌파했다.
상하이=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