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라오 까이주에서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운행
[베트남 북부의 산악지대인 라오 까이주에 위치한 ‘인도차이나 반도의 지붕’으로 불리우는 해발 3143미터의 판시만 산과 무엉 호와 계곡을 연결하는 6292.5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가 시험운행 한 달 만에 상업운영에 들어가면서 4만명의 관광객들이 인도차이나 지붕을 손쉽게 관광할 수 있게 됐다. 베트남의 부동산관광개발사인 선 그룹은 세계적인 케이블카회사인 도펠마르 가라벤타 그룹의 도움을 받아 2013년 11월 케이블카 설치공사에 착수했었다. 이 케이블카는 출발지점과 도착지점간 고도차가 1410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고도차이를 보이는 곳에 설치됐다. 케이블카는 한 번에 최대 35명까지 수용해, 시간당 2000명의 관광객을 실어 나를 수 있다. 이 덕분에 베트남, 라오스 그리고 캄보디아에서 해발 3143미터로 가장 높은 판시판을 정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이틀 등반에서 15분간의 케이블카 타기로 줄일 수 있게됐다. VNA Photo: H?ng Ninh.㈜연합뉴스
베트남 북부의 산악지대인 라오 까이주에 위치한 ‘인도차이나 반도의 지붕’으로 불리우는 해발 3143미터의 판시만 산과 무엉 호와 계곡을 연결하는 6292.5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가 시험운행 한 달 만에 상업운영에 들어가면서 4만명의 관광객들이 인도차이나 지붕을 손쉽게 관광할 수 있게 됐다. 베트남의 부동산관광개발사인 선 그룹은 세계적인 케이블카회사인 도펠마르 가라벤타 그룹의 도움을 받아 2013년 11월 케이블카 설치공사에 착수했었다. 이 케이블카는 출발지점과 도착지점간 고도차가 1410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고도차이를 보이는 곳에 설치됐다. 케이블카는 한 번에 최대 35명까지 수용해, 시간당 2000명의 관광객을 실어 나를 수 있다. 이 덕분에 베트남, 라오스 그리고 캄보디아에서 해발 3143미터로 가장 높은 판시판을 정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이틀 등반에서 15분간의 케이블카 타기로 줄일 수 있게됐다.
VNA Photo: H?ng Ninh.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