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저가항공사인 버진 아메리카가 만우절 전날인 31일(현지시간) 여성의 가슴 또는 브래지어를 떠올리게 하는 새 회사 로고를 발표해 누리꾼에게 큰 웃음을 줬다.
USA 투데이 등 미국 언론이 소개한 내용을 보면, 진짜로 착각하게 만들 만큼 치밀하게 제작된 버진 아메리카의 새 로고는 하루 ‘이른’ 만우절 거짓말일 가능성이 크다.
버진 아메리카는 단골 탑승객에게 로고 교체와 관련한 전자 메일을 보냄과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새 로고를 제작했다며 회사 블로그에 장황한 설명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 회사가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보면, 설립자인 리처드 브랜슨은 “회사 브랜드의 핵심 가치가 여기에 있다”며 자신의 가슴을 가리켰다.
회사의 뿌리를 잘 살릴 수 있는 새 로고를 디자인하려고 창의성을 앞세운 디자인팀이 이미지 제작에 착수했고, 남성과 여성 성기 모양의 다양한 외설적인 그림 사이에서 새 로고를 골몰하는 장면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비둘기 두 마리를 가슴에 품은 디자인 최고 책임자가 하늘로 새를 날려 보내면서 ‘우리 회사의 새 로고를 선보입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브래지어 모양의 형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동영상은 끝난다.
버진 아메리카는 회사 블로그에 ‘인간 중심적’으로 고안된 여성 가슴 모양의 새 로고에 과학적인 의미를 담았다며 그럴싸한 설명을 이어갔다.
동영상 출연자들이 워낙 진지한 표정으로 ‘열연’한 덕분에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헷갈릴 정도다.
실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가슴 같은데?’, ‘할머니에게 여쭸더니 가슴 또는 고환 아니냐고 하던데?’라는 트위터 반응을 전하며 동영상과 새 로고를 진짜로 생각하는 누리꾼이 적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버진 아메리카는 지난해 3월 31일에도 영국에서 미주리 주 소도시 공항인 브랜슨 공항에 직항편을 띄우겠다고 진담 같은 농담을 하기도 했다. 영국 출신 설립자 브랜슨의 이름이 도시 명으로 사용된 것에 착안해 장난을 친 것이다.
미국 언론은 버진 아메리카가 제트 블루, 알래스카 항공 등 두 곳과 매각 협상을 벌이는 와중에 매수를 원하는 항공사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새 로고 제작이라는 그럴싸한 장난을 친 것으로 파악했다.
버진 아메리카 항공의 설립자인 브랜슨은 아프리카 대륙 취항을 기념할 때 아프리카 원주민 복장을 하고, 자매 항공사인 버진 애틀랜틱의 캐나다 취항 때엔 자신의 엉덩이를 까기도 하는 등 각종 기행으로 자사 브랜드 제고에 앞장섰다.
연합뉴스
USA 투데이 등 미국 언론이 소개한 내용을 보면, 진짜로 착각하게 만들 만큼 치밀하게 제작된 버진 아메리카의 새 로고는 하루 ‘이른’ 만우절 거짓말일 가능성이 크다.
버진 아메리카는 단골 탑승객에게 로고 교체와 관련한 전자 메일을 보냄과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새 로고를 제작했다며 회사 블로그에 장황한 설명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 회사가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보면, 설립자인 리처드 브랜슨은 “회사 브랜드의 핵심 가치가 여기에 있다”며 자신의 가슴을 가리켰다.
회사의 뿌리를 잘 살릴 수 있는 새 로고를 디자인하려고 창의성을 앞세운 디자인팀이 이미지 제작에 착수했고, 남성과 여성 성기 모양의 다양한 외설적인 그림 사이에서 새 로고를 골몰하는 장면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비둘기 두 마리를 가슴에 품은 디자인 최고 책임자가 하늘로 새를 날려 보내면서 ‘우리 회사의 새 로고를 선보입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브래지어 모양의 형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동영상은 끝난다.
버진 아메리카는 회사 블로그에 ‘인간 중심적’으로 고안된 여성 가슴 모양의 새 로고에 과학적인 의미를 담았다며 그럴싸한 설명을 이어갔다.
동영상 출연자들이 워낙 진지한 표정으로 ‘열연’한 덕분에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헷갈릴 정도다.
실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가슴 같은데?’, ‘할머니에게 여쭸더니 가슴 또는 고환 아니냐고 하던데?’라는 트위터 반응을 전하며 동영상과 새 로고를 진짜로 생각하는 누리꾼이 적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버진 아메리카는 지난해 3월 31일에도 영국에서 미주리 주 소도시 공항인 브랜슨 공항에 직항편을 띄우겠다고 진담 같은 농담을 하기도 했다. 영국 출신 설립자 브랜슨의 이름이 도시 명으로 사용된 것에 착안해 장난을 친 것이다.
미국 언론은 버진 아메리카가 제트 블루, 알래스카 항공 등 두 곳과 매각 협상을 벌이는 와중에 매수를 원하는 항공사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새 로고 제작이라는 그럴싸한 장난을 친 것으로 파악했다.
버진 아메리카 항공의 설립자인 브랜슨은 아프리카 대륙 취항을 기념할 때 아프리카 원주민 복장을 하고, 자매 항공사인 버진 애틀랜틱의 캐나다 취항 때엔 자신의 엉덩이를 까기도 하는 등 각종 기행으로 자사 브랜드 제고에 앞장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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