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점박이’ 뮤지컬로 재탄생… 내년 7월 공연

EBS ‘점박이’ 뮤지컬로 재탄생… 내년 7월 공연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2-27 18:08
수정 2018-12-27 18: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EBS 제공
EBS 제공
3D 애니메이션 ‘점박이’가 뮤지컬로 재탄생한다.

EBS는 공연제작사가 쇼노트, 드림써치씨앤씨와 함께 ‘점박이 시리즈’ 뮤지컬 제작을 확정지었다고 27일 밝혔다.

‘점박이 시리즈’는 2008년 EBS ‘한반도의 공룡’ 3부작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후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3D’(2011년), 공룡 지식·정보 프로그램 ‘점박이 공룡대백과’(2018년)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다.

2012년 개봉 영화는 한국 애니메이션 역대 흥행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기록적인 성적을 거뒀다. 콘텐츠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출판, 완구, 학습교재 등에서 점박이 캐릭터가 활용됐다. 방학 시즌에 맞춰 지난 25일 개봉한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대표 공룡 지식재산권(IP)으로 거듭난 ‘점박이 시리즈’는 뮤지컬 무대로 영역을 넓힌다. 뮤지컬 ‘비틀깨비’, ‘구름빵’, ‘꼬마버스 타요’ 등의 허승민 연출이 진두지휘한다. ‘구름빵’, ‘빨� � 등 다양한 작품으로 사랑받은 신경미 음악감독도 함께한다. ‘금란방’, ‘모래시계’ 등으로 최근 대학로에서 핫하게 떠오른 박해림 작가도 합류했다. 가족뮤지컬 ‘점박이’는 내년 7월 만날 수 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