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금씩 열리는 하늘길… 대한항공 국제선 운항 늘려

조금씩 열리는 하늘길… 대한항공 국제선 운항 늘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5-07 17:52
업데이트 2020-05-29 0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달부터 미주·동남아 노선 13개→32개

대항항공 항공기
대항항공 항공기 서울신문 DB
여객 수요 증가 대비… 화물 공급량 확대

대한항공이 6월부터 미주와 동남아 일부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코로나19 확산이 둔화되면서 하늘길도 조심스럽게 하나둘씩 열리는 분위기다.

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국제선 노선을 13개(주간 55회)에서 32개(주간 146회)로 늘려 운영한다고 7일 공지했다. 이는 평시 국제선 좌석 공급량의 20% 수준이다.

미주 노선 중에는 미국 워싱턴·시애틀, 캐나다 밴쿠버·토론토 노선의 운항이 50일 만에 재개된다.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 시카고 노선의 운항 횟수도 늘린다. 유럽은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 노선의 운항 횟수를 늘리고, 멈췄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을 되살릴 예정이다.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 미얀마 양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노선도 운항을 재개한다. 중국 베이징, 상하이 푸둥, 광저우, 칭다오, 몽골 울란바토르 등의 노선은 6월 내에 입국 제한이 풀릴 것에 대비해 일단 노선 운영 계획에 포함했다.

하지만 노선을 재개하는 것이 해당 국가의 입국 제한이 풀린다는 의미는 아니다. 코로나19 완화 이후 여객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미리 노선을 풀어놓고, 늘어나는 항공 화물 공급량을 확대하려는 조치라는 게 대한항공 측의 설명이다. 여전히 국가 대부분 입국 승객을 격리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선은 현지 교민 정도만 탑승하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5-08 19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