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재명 지사 “반도체 인재 채용과 산업 혁신에 앞장설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서 열린
K-반도체 전략 보고대회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평택단지 3라인 건설 현장에 마련된 야외무대에서 열린 ‘K-반도체 전략 보고’에 이재명 경기지사 등과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는 “첨단장비 기술교육과 재제조 센터 투자로 반도체 인재 채용과 산업 혁신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13일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SNS)인 페이스북에서 “반도체 수출은 작년 7월 이후 10개월 연속 플러스로 전 세계적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주도권 경쟁이 벌어지고 있지만,여전히 세계 최고의 위상은 굳건히 지켜지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지원과 우리 기업들의 노력이 함께 일궈낸 성과”라며 “불공정은 철폐하되 불필요한 규제는 합리화로 친기업,반기업 이분법을 넘어,일이 ‘되게’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오직 주권자인 국민의 삶을 최우선에 두는 것이다.반도체 산업 역시 그 원칙에 따라 공정한 성장으로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이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열린 ‘K-반도체 전략 보고대회’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 지사,양승조 충남도지사,이시종 충북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네패스 등 주요 반도체 기업들은 앞으로 10년간 총 51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