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thumbnail - 민주 “李재판 대선 뒤로 미뤄라” 사법부에 최후통첩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5일로 예정된 이재명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파기환송심 재판을 6·3 대선 이후로 미루는 방안을 12일 이전까지 결정하라고 사법부에 최후통첩을 날렸다. 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날까지 법원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입법부의 모든 권한을 총동원하겠다는 것이다. 조희대 대법원장뿐 아니라 파기환송심 재판부에 대한 탄핵 추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윤호중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은 5일 간담회를 열고 “대선 출마 후보 등록이 완료되고 선거 운동이 시작되는 12일 이전까지 선거운동 기간 중 잡혀…
4분 분량
thumbnail - “할매, 피해요!” 업고 뛴 이주민… 산불 난 영덕마을 이웃 살렸다
“할매, 불이야. 피해요!” 지난 3월, 산불이 경북 영덕군 축산면 해안마을로 번졌을 때 집집마다 돌며 위험을 알린 이주민 선원들이 있다. 국적은 인도네시아지만,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들쳐업고 300m 떨어진 마을 앞 방파제로 대피시킨 ‘경정3리 영웅’들이다. 충북 청주엔 수개월간의 연습을 거쳐 지역 주민들과 합창대회 무대에서 ‘아리랑’을 부른 이주민들도 있다. 전체 인구의 5%(265만명)가 다른 국적자인 대한민국은 이미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지 오래다. 서울신문은 우리 이웃으로 녹아든 이주민들의 이야기를 통해 ‘공존의 미래’를 …
5분 이상
투데이뉴스
2 / 5
지자체의 마스코트 제작...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가 탄생 1주년을 맞이했다. 전세계 지자체 마스코트 중 가장 유명한 일본 구마모토현의 ‘쿠마몬’도 올해로 14살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지자체들도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마스코트를 앞다투어 만들고 교체하고 있다. 이런 지자체의 마스코트 제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활용에 대한 구체적 계획이 없어 예산낭비다.
지역 정체성 홍보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
인터랙티브
1 / 9
많이 본 뉴스
  1. 2

    최서원, 형집행정지 석방됐었다… “병원비만 4000만원” 후원 호소한 딸 정유라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 18년과 벌금 200억원 등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68)씨가 지난 3월 형집행정지로 석방됐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
  2. 3

    20세에 실종됐다 82세로 발견된 美여성… “15세 결혼 후 남편에 학대”

    남편·아이들 뒤로 하고 집 떠나 연락두절“자발적 선택…행복하고 후회 없어 보여”1960년대에 실종됐던 미국의 한 여성이 60여년이 지난 최근 건강한 상태로 발견됐다고 4일(현지시간…
  3. 4

    텃밭서 작업하던 70대 여성, 남편 몰던 굴착기에 부딪혀 사망

    텃밭에서 작업을 하던 중 남편이 몰던 소형 굴착기에 부딪힌 70대 여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5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35분쯤 경기 연천군 백학면의 한…
  4. 5

    “하루 2천만원 찍어” 이장우 호두과자, 백화점 매출 신기록…명품 브랜드 넘었다

    ‘이장우 호두과자’로 이름을 알린 부창제과가 입점한 백화점에서 명품 브랜드를 뛰어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5일 업계에 따르면 부창제과는 최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F…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EBN 산업경제 페이지로 이동
나우뉴스페이지로 이동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