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가 차세대 브랜드로 뽑아”

“오프라 윈프리가 차세대 브랜드로 뽑아”

입력 2010-06-25 00:00
수정 2010-06-25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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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매장 연 美디자이너 토리 버치

“오프라 윈프리가 우리 브랜드를 ‘차세대 거물’로 선정하고 드라마 ‘가십걸’에 카메오로 출연한 것은 간접광고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일어난 일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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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리 버치
토리 버치
한국시장에 진출한 미국 디자이너 토리 버치(44)는 24일 자신을 ‘매우 개인적인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자신의 이름을 딴 대형 매장이 서울 청담동에 들어선 것을 기념해 한국을 찾은 그는 국내에서도 ‘짝퉁’이 횡행할 정도로 리바 플랫 신발을 빅히트시키며 유명해졌다.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의 20분간 패션쇼로 세계적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지난해 전 세계 매출액은 3000억원. 전직 배우인 어머니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덕분인지 외모가 배우 못지않다.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네 아이의 엄마인 이서현 전무가 이끄는 제일모직에서 들여 온 토리 버치 청담동 매장은 미국 뉴욕의 고급 아파트를 그대로 옮긴 듯 꾸며졌다. 전 세계 토리 버치 매장 가운데 가장 넓다. 버치는 “디자인은 나를 포함한 토리 버치팀이 전적으로 담당하며 그 외 삼성에서 제시하는 의견을 존중할 것”이라고 브랜드 전략을 설명했다. 두 개의 T자를 겹친 듯한 문양에 구멍을 뚫은 토리 버치 특유의 토트백은 한국에만 특별 출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6-25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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