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바이오 체험…”동경이 버스로 오세요”

신나는 바이오 체험…”동경이 버스로 오세요”

입력 2014-07-04 00:00
수정 2014-07-04 1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014 오송 국제 바이오 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학생들이 생명 과학·공학의 기초를 체험할 수 있는 ‘나는야 바이오 과학자!-신나는 바이오 실험여행’ 버스를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버스 ‘동경이’와 신나는 바이오 실험여행 중인 학생들 연합뉴스
버스 ‘동경이’와 신나는 바이오 실험여행 중인 학생들
연합뉴스
4일 조직위에 따르면 이 버스는 지난달 말 서울 지역 초등학교와 부산 국제 안티에이징 엑스포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에 나섰다. 오는 9월까지 충청권과 수도권의 초등학교, 전국 주요 축제현장을 돌게 된다.

이 버스는 오송 바이오 엑스포 때 전시될 복제견인 ‘동경이’의 이미지를 본떠 제작됐다.

꼬리가 없거나 짧은 동경이는 경북 경주 태생의 명견으로, 2012년 11월 천연기념물(540호)로 지정됐다.

이 버스에서는 동물·식물 세포의 DNA를 추출해 관찰하거나 DNA 모형을 조립해볼 수 있다.

석사급 이상의 전문 연구관과 대학원생들이 학생들의 실험을 도와주고 있다.

체험 버스 이용을 희망하는 학교나 과학·어린이 관련 분야 담당자는 조직위(☎ 230-6022)에 신청하면 된다.

이차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바이오 실험 여행을 통해 어린이들은 유익한 실험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학교장·교사와 학부모들은 바이오 산업엑스포의 취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오송 바이오 엑스포는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KTX 오송역 인근의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